모임 VRChat 게이머 대상 op.gg

프로젝트

VRChat 게이머 대상 op.gg

  • mingyu

    mingy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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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집 현황

    • UI/UX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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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로젝트 매니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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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I/UX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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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웹프론트엔드

      0/1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6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투자가능시간 (1주당), 참여가능한 요일, 경험/경력설명

    출시 플랫폼

    반응형 웹(PC/모바일)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이 프로젝트는 메타버스 게임인 VRChat의 유저 정보, 월드 정보 등을 제공하는 정보 서비스 사이트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op.gg와 유사한 서비스를 메타버스 환경에 맞게 제공하고자 하며, 특히 미국과 일본 유저들에게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일본 유저들이 주요 타겟이 되며, 서브컬쳐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서비스로 보입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및 니즈 분석:
    - 단기적으로는 VRChat을 활발히 이용하는 메타버스의 초기 채택자들과 서브컬쳐 팬들이 주요 대상이 될 것입니다. 이들은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게 얻고자 하는 니즈가 강하며, 상대적으로 작은 규모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 중기적으로는 VRChat의 사용자 기반이 성장함에 따라 정보 수요도 증가할 것이므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 규모도 더 커질 것입니다. 메타버스가 대중화되면서 새로운 사용자들을 적극적으로 흡수할 필요가 있습니다.
    - 장기적으로는 메타버스 게임 및 관련 플랫폼들의 확산에 따른 소비자 규모의 대폭적인 증가가 기대됩니다. 장기적 소비자들은 보다 편리하고, 깊이 있는 정보를 찾을 것이며, 여러 메타버스 서비스의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받기를 원할 수 있습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
    - 현재 메타버스 및 관련 정보 서비스 시장은 초기 단계이지만,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다양한 기술의 발전과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문화 확산이 메타버스 시장의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 향후 3년간 메타버스의 시장성은 기술발전, 투자 증가, 사용자의 경험 향상 등으로 인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일본은 애니메이션, 게임, 서브컬쳐 관련 콘텐츠가 강세를 보이고 있어 VRChat과 같은 플랫폼의 인기가 높아질 것입니다.
    - 예상 경쟁업체로는 op.gg와 유사한 다른 서비스나, VRChat 자체가 제공할 수 있는 정보 서비스 등이 있을 수 있으며, 광범위한 정보를 제공하는 포털 사이트나 커뮤니티 역할을 하는 각종 메타버스 관련 웹사이트가 있을 것입니다.
    3)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 전략:
    - 사용자 경험(UX)에 중점을 둔 디자인과 인터페이스로 사용자 친화적인 환경 조성.
    - API가 없는 상황에서 독자적인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통한 심도 있는 정보 제공.
    - 일본 시장을 타깃으로 한 일본어 지원과 해당 문화에 맞는 콘텐츠 제공으로 차별화.
    - 업계 동향과 사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한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및 업데이트.
    4) 출시 플랫폼 우선순위 및 이유:
    - 모바일 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VRChat 사용자들이 실시간으로 모바일에서 정보에 액세스하는 것이 중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다음으로 모바일 웹과 PC 웹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5) 초기 시장 진입 전략:
    - 틈새 시장인 VRChat 커뮤니티를 겨냥해 알파/베타 테스트를 통한 입소문 마케팅.
    - 서브컬쳐 행사나 관련 커뮤니티에 참여하여 대상 소비자와의 접점 증대.
    - 소셜 미디어, 관련 포럼 및 커뮤니티에 광고를 통해 초기 사용자 확보와 인지도 상승.
    6) 시장 확대 전략:
    - 온라인 이벤트, 경연 대회, 제휴 프로모션 등을 통한 사용자 참여 유도.
    - 콘텐츠 제작자 및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한 마케팅 전략 구성.
    - 사용자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서비스 개선 및 신기능 추가를 통한 지속적인 관심 유지.

    소개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메타버스 게임인 VRChat 관련 정보들을 조회할 수 있는 op.gg와 같은 사이트가 없어 아쉬웠습니다.

     

    VRChat의 경우 공식 API가 없다 보니 저희가 직접 데이터를 모아서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해 두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API 없이도 op.gg와 같은 사이트를 만들어 보러 합니다.

    유저 정보, 월드 정보 등등을 제공하는 종합 정보 서비스가 되려고 합니다.

    가장 유사한 사이트로는 https://vrclist.com/ 가 있습니다!

     

    VRChat 유저층, 특히 미국 및 일본 유저들을 위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 - 1주일에 1회 정기적으로 회의합니다 (온라인/오프라인)

    - 노션을 통해 프로젝트 페이지를 관리하고, 거주 지역과 일하시는 타입에 맞게 온라인/오프라인 조합으로 진행할 생각입니다

    - 총 작업 기간

    저희가 직접 웹 페이지를 개발해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아주 정확한 견적은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3개월 내로 배포해 보고 싶어요!

    3. 저의 경험 및 역할

    - 저는 재직 중인 회사에서 글로벌 마케팅을 담당했습니다.

    - 전반적인 프로젝트 아이디어와 백엔드까지 준비되어서 나머지 부분을 채워 주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특히, 프로젝트를 관리해 주실 PM이 꼭 필요해요ㅠㅠ

    저는 마케팅 및 일본어 로컬라이제이션을 도와 드릴 예정입니다!!


    4. 기타 

    VRChat을 아시는 분들이시라면 아시겠지만, 일본풍의 문화와 일본 유저들이 주요 타겟입니다.

    서브컬쳐계 전반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저희가 바라는 것은 수익에 대한 부담감 없이 편한 분위기에서 프로젝트가 어떻게 굴러가는지,

    그리고 일본 대상으로 서비스는 어떻게 만들어야 되는지 공부하는 자리가 되는 것입니다!

    부담 없이 연락 주세요~!!

    기술/언어

    • Typescript

      #Typescript

    • NextJS

      #NextJS

    • Django

      #Django

    • Figma

      #Figma

    한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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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멤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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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mingy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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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4.08.03 ~25.02.03  (185일)

    프로젝트 분야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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